• 백업: kaisei-group.co.kr

    일본 핸드폰 개통

    일본
    작성자
    세이가쿠샤코리아
    작성일
    2019-03-26 16:44
    조회
    22

    핸드폰 개통

    이제는 일상생활의 일부분이 되어버린 핸드폰, 일본에서도 개통하기 위한 준비물과 대표 통신사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준비물

    재류카드, 여권, 통장, 도장(필수는 아님), 체크카드, 신용카드, 연락처(집 전화가 없다면 친구번호나 회사번호를 준비해가시면 가능합니다)


    핸드폰 개통은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첫번째는 한국과 같이 메이저 통신사로 개통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통신사들을 한국과 마찬가지로 반드시 최소 1년 약정으로 가입해야 하고 지불 시 국제 카드로 불가능한 곳도 있습니다.

    개통은 요도바시카메라나 빅카메라 같은 전자제품을 판매하는 곳에서도 구매할 수 있고, 거리에도 보이는 직영점에서도 개통할 수 있습니다.

    공통점 - 가입비 3,000엔 + 세금 (첫 달 요금에 부과가 됩니다.)

    계약기간 & 해약 - 2년 기본, 2년 안에 해약 시 9,500엔 + 세금(단말기 금액 별도)


    일본 메이저 통신사 소개


    1. 소프트 뱅크


    한국에서도 유명한 손정의 회장이 이끄는 통신사로 소프트 뱅크끼리의 통화는 21시부터 오전 1시까지는 무료입니다.


    2. AU


    AU는 번호를 이동시 혜택이 많은 통신사이며 체류 기간이 6개월 미만이라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와이파이 존이 많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어디서든지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3. NTT도코모


    한국의 SKT처럼 오래 사용할 수록 요금 할인이 커집니다. 품질이 안정되어 있지만 다른 메이저 통신사에 비해 요금이 높은 것이 단점입니다.


    두번째 방법

    마이너 통신사로 개통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MVNO라고 하는데 한국의 알뜰폰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에 소개해드린 메이저 통신사들의 회선을 사용하며 통화료는 따로 지불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비모바일, 빅심, 라인모바일, GTN, OCN 등이 있으며 요도바시카메라나 빅카메라 같은 전자제품을 판매하는 곳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저렴한 가격에 약정이 메이저 통신사보다 자유롭습니다.


    1. 빅심


    빅심은 빅카메라라는 회사에서 나온 MVNO입니다. 외국인이 개통하여도 제약이 없으며 빅카메라에서 개통을 하면 당일 개통도 가능합니다. 

    회선은 NTT도코모나 AU회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요금 플랜은 기본 통화가능 플랜에 데이터 3기가 1,600엔, 데이터 6기가 2,220엔으로 저렴하나 통화료는 30초당 10엔으로 따로 책정됩니다.

    또한 옵션 서비스로 데이터 용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약정은 1년으로, 위약금은 남은 개월 수 X 1,000엔으로 계산됩니다.


    2. 라인 모바일 


    일본 라인에서 서비스 중인 통신사입니다. 일본의 빅카메라, 요도바시, 카메라에서 당일 개통이 가능하며 NTT도코모 회선을 이용합니다. 

    현장 구매시 3,000엔 상당의 엔트리 코드를 아마존에서 990엔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라인 모바일의 최대 장점은 커뮤니케이션 프랜을 이용하면 SNS데이터가 무료입니다.

    또한 라인을 이용한 통화도 데이터가 무료입니다.

    커뮤니케이션 플랜 기준 음성 + 데이터 3기가 1,690음성 + 데이터 5기가 2,220음성 + 데이터 7기가 2,880음성 + 데이터 10기가 3,220 이며통화료는 30초당 20엔으로 따로 책정됩니다.

    약정기간은 1년으로 1 이내에 해약하면 9,800엔의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3.GTN모바일


    GTN모바일은 일본에 거주하는 외국인 대상으로 만들어진 통신사입니다. 한국어 사이트와 한국어 상담원도 대기하고 있엇 문의가 원활하고 한국에서 미리 신청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국제신용카드가 없어도 편의점이나 은해에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기본 플랜은 통화 120분 + 용량 3기가 기분 4,580엔이지만 현재 프리미엄 스타팅 할인 캠페인으로 3,980엔에 6기가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프리미엄 할인은 7개월은 이용을 해야합니다.

    데이터 통신 전용 플랜으로 EXPRESS 플랜은 3기가에 월 1,280엔, 7기가에 월 2,480엔으로 저렴하고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IP전화 기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