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업: kaisei-group.co.kr

    여전한 코로나 여파, 22년졸 인턴십 동향은?

    취업
    작성자
    세이가쿠샤코리아
    작성일
    2020-07-02 18:59
    조회
    26

    안녕하세요! 세이가쿠샤코리아입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에게 취업과 관련한 유익하고 좋은 정보를 가지고 찾아 뵙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취업 정보는 22년졸의 인턴십과 채용에 대한 동향입니다.

    현재까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인해 경제활동이 전세계적으로 정체되었고 기업 업적의 장래 또한 불투명한 상황에 처해있습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앞으로 22년졸 학생들의 인턴십과 취업활동에는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이번에는 한 채용분석가 컨설턴트가 실시한 조사결과를 통해 22년졸의 인턴십과 취활 동향을 함께 살펴보고자 합니다. 해당 조사에서는 21년졸과 22년졸에 해당하는 데이터를 비교하여 22년졸의 취활 동향을 뚜렷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diamond.jp/articles/-/241784?page=3



    위 글의 내용을 간략히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인턴십 실시상황

    2 인턴십 수용인원 계획

    3 인턴십 수용 달 계획

    4 22년신졸 채용인수 변화


    1 인턴십 실시상황

    47사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21년졸에 실시한다고 답한 기업 수에 비해 22년졸에는 확연히 그 수가 줄어들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1년졸 실적에서는 44개의 회사가 인턴십을 실시한다고 했지만, 22년졸 예정에서는 30개의 회사가 인턴십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답하였습니다. 또한 22년졸에서 13개사가 인턴십 실시를 검토중이라고 답했습니다.

    2 인턴십 수용인원 계획

    다음은 각각 21년졸과 22년졸의 인턴십 수용인원에 대한 계획을 조사한 결과입니다. 21년졸 실적과 22년졸 예정을 서로 비교해보면, 21년졸에 비해 22년졸에 인턴십 수용인원을 늘린다고 답한 기업의 비율이 26% 감소하였고 반대로 그 수를 줄인다고 답한 기업의 비율은 3% 정도 증가하였습니다. 그리고 아직 미정인 기업의 비율은 21년졸에 비하여 13% 증가하였습니다.

    3 인턴십 수용 달 계획

    다음은 각 연졸마다 인턴십을 수용한 시기를 비교한 조사결과입니다. 21년졸에는 8월과 9월에 인턴십을 수용한 기업이 가장 많았습니다. 하지만 22년졸에는 9월과 12월에 수용하는 기업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를 통해, 올해 인턴십 수용 시기가 작년에 비해 조금 늦춰지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4 22년졸 채용인수 변화

    마지막으로는 작년과 비교했을 때 22년졸의 채용인수 변화에 대한 조사결과를 살펴보겠습니다. 작년보다 채용인수를 동일하게 유지하겠다는 기업은 전체의 50%이상을 차지했습니다. 하지만 채용인수를 늘린다는 기업의 비율은 불과 2%에 머물렀으며, 작년보다 채용인수를 줄이겠다는 기업의 비율은 13%를 차지하였습니다. 작년과 동일하게 유지하겠다는 기업의 비율이 압도적으로 크지만, 작년보다 채용인수를 늘리는 기업에 비해 줄이는 기업의 비율이 약 10% 더 많다는 것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작년 21년졸과 비교했을 때의 22년졸 인턴십과 채용 동향을 조사결과와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전년도와는 확연히 다른 취업활동이 시작되었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스스로 정보를 많이 수입하고 소화시키며 취업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한 시기인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 취업 정보는 여기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도 유익한 취업 정보와 함께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